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사건사고

셀토스 엔진 결함 결국 리콜??

 

출처: 기아자동차

 

기아의 프리미엄 소형SUV 셀토스 

최근에 엔질 결함 이슈가 계속 나왔었는데요

주행 중 시동 꺼지거나 아에 시동이 안걸리는 경우도 있었다는데요

 

출처 : 기아자동차

 

셀토스의 엔진은 T-GDI 엔진입니다.

이 엔진 방식은 결함이 잇었다고 합니다.

차를 사용하다보면 엔진에 있는피스톤이 마모되어 쓸 수 없는 상태가 되었다고 합니다.

허나 내부적으로 개선하여 현재는 큰문제가 없다고 알려졌는데

셀토스에서 엔진 결함 이슈가 부활 했습니다.

이 글은 TEAM 셀토스 카페에 올라온 글인데요

엑셀을 밟을때마다 차가 떨려서 정비소에 갔더니

정비소에서는 차에는 문제가 없다고 했답니다.

그리고 추후에 정비소에서 리콜 대상이라는 통보를 받았다는데요.

아마 기아차에서 셀토스의 엔진 결함이 계속 발생하자 외면하지 못하고 리콜을 진행했습니다.

 

 

결함하면 대부분 생각하시는 문제가

제조사의 대응 입니다.

이상이 생겨 서비스센터에가면 이상이 없다라며

문제를 인정하지 않거나 대외적으로 알리지 말라고 협박성 발언을 들었다고 주장하는 사람들도 있기 때문이죠

 

그런 이유에서 현기차를 사전예약으로 구매하며면 

마루타 실험을 당하는거다 바보짓이다

걱정 어린 비난을 하시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러한 인식이 바꾸고 싶다면 

당장 눈 앞의 손해보다 고객들에게 신뢰를 얻을 수 있도록

문제를 인정하고 빠른 조치를 해주시면 좋을 것 같군요

 

 

이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