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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MW M5 컴페티션 국내 출시

BMW M5 컴페티션 국내 출시

안녕하세요

부릉부릉 블로그 퉤퉤입니다.

오늘은 BMW M5 컴페티션 모델을 소개해보겠습니다.

BMW 코리아에서 2일 페이스 리프트를 마친

초고성능 비즈니스 세단 2021 BMW M5 컴페티션을 국내에 출시했습니다.

BMW M5 컴페티션는 2018년에 앞서 출시했던 M5 6세대 모델의 페이스 리프트 모델로

새로운 디자인, 편의사양, 안전사양이 추가된 모습으로 다시 돌아왔습니다.

BMW M5 컴페티션은 새로운 디자인이 M모델 특유의 스포티한 느낌 잘 살려냈습니다.

전면에는 하나로 통합된 프레임으로 M전용 더블 스트릿 키드니 그릴과 다이나믹 매트릭스 빔 기능이 추가된

L자형 BMW 래아저 라이트가 적용됬습니다.

후면에는 3차원 리어 라이트와 M 스포츠 배기 시스템이 적용된

M 모델 전용 트윈 테일파이프, M 모델 전용 리어 스포일러

지붕에는 카본파이버 M 전용 루프 장착 등

여러 M 전용 디자인으로 역동적이고 보다 스포티한 이미지를 강조했습니다.

또한 전용 루프는 차량의 무게 중심까지 낮춰줘 주행에 더 안정감을 줄 수 있습니다.

BMW M5 컴페티션은 초고성능 세단인 만큼 엄청난 운동성능을 가지고 있는데요.

4.4리터 V8 M 트윈파워 터보 엔진에 8단 M스텝트로닉 자동변속기가 탑재되었습니다.

최고출력 625마력, 최대토크 76.5kg.m을 자랑하며

0 - 100km 제로백 가속 시간은 3.3초에 불과합니다.

또한 후륜구동, 사륜구동으로 전환이 가능한 M xDrive가 탑재되어

다양한 운전의 재미를 즐기실 수 있습니다.

BMW M5 컴페티션은 엄청난 가속력이 있는 차량이라 브레이크도 남다른데요.

앞 400mm, 뒤 380mm 직경의 디스크가 적용 되어있는

M 카본 세라믹 브레이크도 장착되어 있습니다.

BMW M5 컴페티션은 운전자의 편의사양과 안전사양도 추가되었습니다.

먼저 드라이빙 모드 변경으로 로드모드의 경우 일반 도로 주행에 초점을 맞춰

모든 전자 장비를 활성화하여 도심주행에 최적화 시켜주며

스포츠모드에선 일부 전자 장비가 해제되어 운전자가 차량에 대해 좀 더 적극적으로 개입할 수 있도록

엔진 회전수, 기어 변속 시점이 계기판에 확대 표시되며

트랙모드는 운전자를 도와주는 모든 전자장비, 음악, 인포테인먼트 등 여러 기능들이

모두 비활성되어 운전자가 오로지 운전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BMW M5 컴페티션에 추가된 안전사양의 경우

한층 진화된 '드라이빙 어시스턴트 프로페셔널' 기능이 탑재되며

액티브 크루즈 컨트롤, 차선 유지 어시스트, 충돌 회피 조향 어시스트 등

 이전보다 정확하고 안전한 반자율 주행이 가능합니다.

또한 드라이빙 어시스트 뷰 기능이

주변 교통상황을 계기판에 3D 그래픽으로 표시하여 운전시 피로감을 줄여주며

주차를 보다 쉽게할 수 있게 해주는

파킹 어시스턴트와 함꼐 최대 50M까지 차량의 후진 조향을 도와주는

후진 어시스턴트 기능도 기본으로 탑재됩니다.

그 밖에 애플 카플레이, 안드로이드 오토, 스마트폰을 활용한 모바일 디지털 키 기능도 지원합니다.

BMW M5 컴페티션의 실내 인테리어는

레드 색상의 스타트/스탑 버튼, M 모델 전용 다기능 스티어링 휠, M 모델 전용 스포츠 시트,

M 모델 안전 벨트, M 모델 전용 디지털 클러스터, 헤드업 디스플레이를

탑재해 M 모델과 기본 모델의 차별성을 두고

세단이 아닌 스포츠카에 탑승한 느낌을 잘 살려줍니다.

BMW M5 컴페티션은 모테기 레드 메탈릭, 브랜스 해치 그레이, 마리나 베이 블루 등

총 5가지 색상으로 출시되었으며

BMW M5 컴페티션의 가격은

부가세 포함 및 개별 소비세 3.5% 기준

1억 6120만원 입니다.